업종 정리

한류 화장품보다 빨리 질 지도 모르는 화장품주

SPINOZA 2015. 8. 21. 00:00
반응형

오늘 한국경제신문의 처음이 이렇습니다. 화장품주 레드오션 경고!

올들어 질주해온 화장품주를 생각하면, 그리고 요 한 주를 생각하면 어.. 싶은 기사들.

울고 싶은데 뺨때린다는 말? 눈치보다 이제 낸다는 말?

너도 나도 화장품, 어느새 8000개사…K뷰티 '화장독(毒)' 오르나

2015-08-19

레드오션으로 가는 화장품   매달 190개업체 설립  .. 연내 화장품업체 9천개 돌파

아모레·산성 등 '대박'에 앞다퉈 뛰어들어

"보따리상 수출"이 아주 많았는데, 중국 규제 강화…한국산 이미지 악화 우려도

"차별화된 기술·장기전략 없인 생존 어려워"


"산성앨엔에스 주가는 지난 6월 12만4200원까지 치솟았지만 19일 5만4800원으로 급락"

:분기영업익이 예상 하회.


이제 시장 폭발이 끝나가는 듯, 중국 소비자도 한국산 중에서도 대기업을 선호한다는 말이 붙음.



아모레퍼시픽 기사

광복 70년, 다시 기업가 정신이다

아모레퍼시픽 "믿을 건 R&D"…중국·동남아 'K-뷰티' 이끌다

2015-08-10

'해방둥이 기업'의 도전과 열정 (2)

아모레퍼시픽 프랑스서 뼈아픈 실패…재고 화장품 불태워 

1990년대 위기 맞다  금융·패션·IT 무분별한 다각화, 회사 휘청…화장품 빼고 모두 정리 

중국 진출 15년 만에 흑자  병원·대학 손잡고 여성 피부 분석…중국인 위주로 영업본부 꾸려


그냥 판 게 아니라 철저한 현지화.